연구소 소개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미래사회에 공헌하는 혁신적 기술, 제품과 서비스로 함께 나아갑니다.
지속적인 R&D 역량강화
식품 및 공업용 첨가물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일신웰스 기업부설연구소는 1991년 설립 이후 축적된 기술, 정보, 경험을 바탕으로
올레오케미칼 유래의 건강 지향성 친환경 소재 개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식품분야

유화 소재
다양한 영양 성분이 혼합되어 있는 식품의 물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용되는 물질입니다.
그 중 유화제는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기본적인 소재로 음료의 유화 안정, 소맥분의 노화 방지 및 반죽 연화, 유지 결정 조절 등의 용도로 활용되어 더욱 풍요롭고 안전한 식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신웰스 연구소에서는 식물유 유래 원료를 사용하여 안전성이 검증된 식품용 유화제와 이런 유화제를 단독 또는 혼합으로 사용하여 식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화혼합제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미네랄-나노 기술
나노(Nano, 10억분의 1미터) 영역의 생산 시스템에서 유용한 미네랄 물질의 신규 성질과 가공 현상을 이용하여 다양한 신소재를 개발하는 기술입니다.
식품 소재 입도의 나노화를 통해 기능성(Function), 안정성(Stability) 그리고 안전성(Safety)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일신웰스 연구소에서는 이러한 나노 기술을 응용하여 보다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제공하는 식품 소재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조 지질
자연계에 존재하는 중성 지방의 Glycerol Backbond에 위치한 지방산들의 조성과 위치적 분포(sn-1(3), sn-2)를 화학 또는 효소적 반응을 통해 재조합하여 지방질의 물리적, 화학적, 영양학적 특성을 개선시킨 지질입니다.
유지 고유의 물성을 그대로 이용할 경우 매우 제한된 분야에서만 활용이 가능하지만 지방산 사슬을 재배열함으로써 유지 특성이 개선되어 가공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용이 가능합니다.

공업분야

친환경 식물유 유래 가소제
가소제는 에스테르화 반응을 통해 얻어지는 유기계 에스테르 화합물로 인조가죽, Sheet, PVC 필름, 전선 등 열가소성 플라스틱 고분자에 배합되어 고온 성형 가공을 용이하게 하며 유연성, 내열성, 내한성, 전기적 특성 등을 강화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현재 공업산업 전반에 사용되는 가소제는 대부분 프탈레이트(phthalate)계(DEHP, DINP, DIDP, DBP 등) 또는 아디핀산(adipate)계(DINA, DEHA 등) 이지만 해당 계통의 가소제는 효과는 탁월하나 간과 신장 장애, 생식 기형을 유발하는 내분비계 장애 물질임이 확인되어 전 세계적으로 사용 규제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 일신웰스에서 제조되는 가소제(ECOCIZER)는 식물성 유지를 이용한 제품으로써 프탈레이트계와 유사한 효과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으로 설계된 제품으로 유아 용품을 비롯해 칫솔, 주방용품, 벽지, 바닥재 등 공업산업 전 분야에 걸쳐 안전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FDA에 식품 첨가제로 승인된 식물성 유지 베이스의 친환경 가소제로 츄잉껌, 마가린 등의 식품분야 뿐만 아니라 바닥재, PVC wrap 등에 적용되고 있는 프탈레이트 가소제의 대체 적용이 가능합니다.
녹색 화학 소재
지속 가능한 화학이라고도 불리는 녹색 화학은 위험한 물질의 사용 및 생성을 최소화하는 공정으로 제조되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일신웰스에서는 화학 반응이나 공정 뿐만 아니라 원료와 제품도 녹색 화학 기술로 실현하고자 FDA 승인이 완료된 식품 소재와 식물성 유지 추출물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생분해성 소재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